알고리즘
1. 프로그래머스 14문제 중 남은 5개(심화 난이도)
1) 모든 문제 해결 완료
2) 해결한 문제 리스트
- 폰켓몬, [1차] 비밀지도, 키패드 누르기, [1차] 다트 게임,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
2. 다른 방식으로 풀어볼 문제
- [카카오 인턴]키패드 누르기 : 나중에 맨하탄거리, 유클리드 거리 공부 후 해당 방식으로 연습
- [1차] 다트 게임 : 배열과 정규식 사용해서 코드 최적화
-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 : 배열을 회전 시킨 뒤 pop등을 이용
3. 다시 풀어본 결과
- 다음달에 다시 풀어본 후 작성 예정
4. 리뷰
- 자료구조를 모르는 상태로 풀어서 비효율적인 코드 작성이 많았다. 추후에 자료구조 공부 이후 몇몇 문제를 다시 풀어볼 예정
- splice나 중첩 포문등을 자주 사용하여 시간 최적화가 되지 않았다. 시간 복잡도가 적은 다른 메소드를 활용할 수 있게 입력값 형식등을 변경하는 연습이 필요하다
'항해14기 본과정 > 항해14기 개발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항해 14기] 개발일지12 (동기/비동기, 객체 리터럴) (0) | 2023.04.24 |
---|---|
[항해 14기] 개발일지11 (Node.js) (0) | 2023.04.24 |
[항해 14기] 개발일지9 (프로그래머스 1LV) (0) | 2023.04.23 |
[항해 14기] 개발일지8 (프로그래머스 숙련) (0) | 2023.04.23 |
[항해 14기] 개발일지7 (프로그래머스 기본) (0) | 2023.04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