항해14기 본과정/항해14기 개발일지

[항해 14기] 개발일지7 (프로그래머스 기본)

스쿼트잘함 2023. 4. 23. 16:43

알고리즘

 

1. 프로그래머스 28문제(기본 난이도)

1) 모든 문제 해결 완료

2) 해결한 문제 리스트

- 직사각형 별찍기, 짝수와 홀수, 가운데 글자 가져오기, 두 정수 사이의 합, 문자열을 정수로 바꾸기

- 없는 숫자 더하기, 음양 더하기, 평균 구하기, 핸드폰 번호 가리기, 행렬의 덧셈

- x만큼 간격이 있는 n개의 숫자, 부족한 금액 계산하기, 2016년, 나누어 떨어지는 숫자 배열, 내적

- 문자열 내 p와 y의 개수, 문자열 다루기 기본, 서울에서 김서방 찾기, 수박수박수박수박수박수?, 완주하지 못한 선수

- 이상한 문자 만들기, 자릿수 더하기, 자연수 뒤집기, 내림차순으로 배치하기, 정수 제곱근 판별

- 제일 작은 수 제거하기, 콜라츠 추측, 하샤드 수

 

 

2. 다른 방식으로 풀어볼 문제

- 문자열다루기 기본 : 정규식 이용

- 완주하지 못한 선수 : 맵셋/해쉬/리듀스 이용

- 이상한 문자 만들기 : 정규식 이용

 

 

3. 다시 풀어본 결과

- 다음달에 다시 풀어본 후 작성 예정

 

 

4. 리뷰

- 정규식을 잘 활용하면 코드 최적화가 가능함

- 해쉬에 대해 알게되었다